2014년 미국에서 유망한 IT직종 베스트 8

2014년 미국에서 유망한 IT직종 베스트 8 

U.S.뉴스&월드리포트(U.S. News & World Report)의 2014년 100대 유망 직종이 발표됐다. 그리고 여기에는 IT종사자들이 주목할 만한 빅 뉴스가 있다. 처음으로 IT직종이 1위로 꼽혔다는 점이다.

이 잡지는 10년간의 일자리 증가율, 10년간의 성장률, 평균 연봉, 직업 전망, 고용률, 스트레스 강도, 일과 삶의 균형 등 7가지 영역에서 1~10점으로 점수를 매겼다.여기 미국에서 꼽힌 유망 IT직종 8개를 소개한다. ciokr@idg.co.kr

소프트웨어 개발자
점수 : 10점 중 8.4점 

지난해 유망 직종 7위였던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올해 1위로 꼽혔다.(참고로 지난해 1위 직종은 치과의사였다.) 이 직종은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난 일자리 증가율을 보였으며 2022년까지 22.8% 일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됐다. 전체 1위를 차지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평균 연봉은 9만 60달러로, IT직종 가운데 가장 높은 것은 아니다. IT직종 중 평균 연봉이 가장 높은 것은 IT관리자로 12만 950달러다.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모빌리티와 스트레스 정도 부문에서 평균 점수를 받았고 업무 유연성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.

 

 
 
 
 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